티스토리 뷰
https://www.grammy.com/news/2024-grammys-nominations-full-winners-nominees-list
2024 그래미 후보 목록이 떴습니다.
라인업이 많은 만큼, 아는 것만 이야기해 보고 나머지는 링크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제너럴 필드는 다 보죠.
Record of the Year
Billie Eilish - What Was I Made For? [From the Motion Picture “Barbie”]
Boygenius - Not Strong Enough
Jon Batiste - Worship
Miley Cyrus - Flowers
Olivia Rodrigo - Vampire
SZA - Kill Bill
Taylor Swift - Anti-Hero
Victoria Monét - On My Mama
강력한 후보가 너무 많은데요. 아마 Kill Bill, Anti-Hero 정도로 좁혀질 것 같아요. Anti-Hero가 수상할 가능성도 높지만, 작년 연말부터 장기간 차트를 집권했던 Kill Bill한테 상 하나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. 개인적인 픽이기도 합니다.
Album of the Year
Boygenius - The Record
Janelle Monáe - The Age of Pleasure
Jon Batiste - World Music Radio
Lana Del Rey - Did You Know That There’s a Tunnel Under Ocean Blvd
Miley Cyrus - Endless Summer Vacation
Olivia Rodrigo - Guts
SZA - SOS
Taylor Swift - Midnights
Midnights가 무난히 받을 것 같아요. 개인적으로는 라나 델 레이 앨범을 가장 좋게 들었습니다. 평론픽은 Boygenius긴 한데, 리스트에 다 올린 걸 보면 기습수상이 있을지도?
Song of the Year
Billie Eilish - What Was I Made For? [From the Motion Picture “Barbie”]
Dua Lipa - Dance the Night (From Barbie the Album)
Jon Batiste - Butterfly
Lana Del Rey - A&W
Miley Cyrus - Flowers
Olivia Rodrigo - Vampire
SZA - Kill Bill
Taylor Swift - Anti-Hero
테일러 아니면 시저가 받을 것 같은데 여기서 테일러 주지 않을까 싶어요. 아닌가? 개인적으로는 A&W가 올해의 트랙 중 하나입니다.
Best New Artist
Coco Jones
Gracie Abrams
Fred Again..
Ice Spice
Jelly Roll
Noah Kahan
Victoria Monét
The War and Treaty
와 앞에서는 다 아는 사람들이었는데, 여기 오니까 아이스 스파이스랑 빅토리아 모네밖에 모르겠네요 ㅋㅋ 아마 아이스 스파이스가 되지 않을까...?
Producer of the Year, Non-Classical
Daniel Nigro
Dernst “D’Mile” Emile II
Hit-Boy
Jack Antonoff
Metro Boomin
저는 힛보이가 훨씬 좋았지만, 다른 사람들은 메트로부민도 다 좋게 들었다고 하고, 올해 차트에서도 잘 나갔고 하니 메트로부민이 무난히 가져가지 않을까요? 아니면 잭 안톤오프일 수도?
Songwriter of the Year, Non-Classical
Edgar Barrera
Jessie Jo Dillon
Justin Tranter
Shane McAnally
Theron Thomas
진짜 한 명도 모르겠어서 곡 목록을 보니, Edgar Barrera는 Karol G와 Bad Bunny 등과 작업했고, Theron Thomas가 Lil Durk, Chloe, 정국 등과 작업했더라구요. 그래서 머리로는 Edgar Barrera가 받을 것 같고, 마음으로는 Theron Thomas가 받으면 좋겠다 정도입니다. 아마 둘 중에 하나가 받지 않을까요? 나머지 분들은 작업물을 봐도 모르겠어서...
장르 부문은 몇 개만 가져왔습니다.
Best Dance/Electronic Recording
Aphex Twin - Blackbox Life Recorder 21f
Disclosure - Higher Than Ever Before
James Blake - Loading
Romy & Fred Again.. - Strong
Skrillex, Fred Again.. & Flowdan - Rumble
올해 Skrillex가 정말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기 때문에 Rumble이 받지 않을까 싶어요. Romy도 좋은 소리 많이 들어서 Strong이 탈 수도 있고. 개인적으로는 Loading을 제일 좋게 들었습니다.
Best Rock Song
Boygenius - Not Strong Enough
Foo Fighters - Rescued
Olivia Rodrigo - Ballad of a Homeschooled Girl
Queens of the Stone Age - Emotion Sickness
The Rolling Stones - Angry
미국에서 보이지니어스를 엄청 좋게 들은 것 같죠? 그렇지만 저는 Emotion Sickness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. 여기 라인업은 다 마음에 드네요. 로드리고가 뭐, 펑크를 하긴 했는데 여기에 올려버린 것도 재밌네요.
Best Rap Song
Doja Cat - Attention
Drake & 21 Savage - Rich Flex
Killer Mike Featuring André 3000, Future and Eryn Allen Kane - Scientists & Engineers
Lil Uzi Vert - Just Wanna Rock
Nicki Minaj & Ice Spice Featuring Aqua - Barbie World [From Barbie the Album]
킬러 마이크가 그렇게 좋았나..? 라인업이 어려운데, 그럴 수록 드레이크가 으라차차하면서 타지 않을까 싶습니다. 저는 Attention도 좋았고 Just Wanna Rock도 좋았습니다.
Best Traditional Pop Vocal Album
Bruce Springsteen - Only the Strong Survive
Laufey - Bewitched
Liz Callaway - To Steve With Love: Liz Callaway Celebrates Sondheim
Pentatonix - Holidays Around the World
Rickie Lee Jones - Pieces of Treasure
Various - Sondheim Unplugged (The NYC Sessions), Vol. 3
Laufey 좋게 들어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Jazz Vocal 대신 Traditional Pop Vocal로 분류했네요.
Best Country Song
Brandy Clark - Buried
Chris Stapleton - White Horse
Morgan Wallen - Last Night
Tyler Childers - In Your Love
Zach Bryan Featuring Kacey Musgraves - I Remember Everything
Zach Bryan에 Kacey Musgraves 조합도 인기 많았지만, Morgan Wallen이 올해 차트를 씹어먹기도 했고 먼저 나오기도 해서 아마 Last Night이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. 개인적으로는 I Remember Everything!
Best Music Video
The Beatles - I’m Only Sleeping
Billie Eilish - What Was I Made For [From the Motion Picture “Barbie”]
Kendrick Lamar - Count Me Out
Troye Sivan - Rush
Tyler Childers - In Your Love
MV 라인업에 특별히 재밌는 건 안 보이네요. 빌리가 노미가 많이 돼서 받을 것 같긴 합니다.
Best Engineered Album, Non-Classical
Bokanté - History
Boygenius - The Record
Caroline Polachek - Desire, I Want to Turn Into You
Feist - Multitudes
Victoria Monét - Jaguar II
History와 Multitudes는 듣지 못했는데, 나머지 중에서는 캐롤라인 폴라첵 앨범이 제일 인상 깊어서 아마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사운드가 혼자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. 앨범 평가 좋은 이유에 한몫했다고 생각합니다.
라인업에 전통 음악, 클래식 음악도 많은데 아는 게 없네요 ㅋㅋ;
결과는 2024년 2월 4일(미국 기준)에 발표된다고 하니, 3달여 기간 동안 안 들어본 것들도 좀 들어봐야겠습니다.
'노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op 50 Tracks of 2023 (해외) (1) | 2023.12.17 |
---|---|
Top 50 Tracks of 2023 (국내) (1) | 2023.12.16 |
2023 개인적인 올해의 앨범 결산 (1) | 2023.11.27 |
권기백 - KB 2, 좋은데..? (0) | 2023.09.11 |
K-Pop은 음악 장르일까? (2) | 2023.07.10 |